아트스페이스⋅씨(대표 안혜경, 이하 씨)의 의뢰를 받아 홈페이지를 리뉴얼 했다. 기존 페이지는 해상도가 낮은 이미지들로 구성되어 있어 가독성이 떨어졌고, 무엇보다 ‘반응형’이 아니어서 모바일에서 보이지 않는다는 문의가 많았다.

기존의 도메인 주소에 새로운 웹서버를 구축하여 연결했다. 가성비를 위해 워드프레스.org에서 제공하는 무료 테마를 사용했다. 시각예술 전시 기반의 복합문화공간인 만큼 이미지 중심으로 가독성을 높였고, 다양한 웹 환경에 자동적으로 반응한다. 씨의 요청은 1) 전시 이력이 한 눈에 잘 보였으면 좋겠다. 2) 씨에서 전시했던 작가들의 목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Artists’ 카테고리가 별도로 있으면 좋겠다는 것이었다. 요청 사항을 반영하여 필요한 정보들을 직관적으로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시 외에도 유의미한 행사가 많았기에 ‘Program’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년도별로 정리해 넣었다.

기본 구성과 페이지 디자인을 완료한 후 내용을 정리하며 업데이트 했다. 아트스페이스⋅씨에서 생산한, 2006년부터 2021년 현재까지 연도별로 정리된 디지털 자료들을 인수받아 모두 검토하며 포스팅 했다. 총 51개의 전시, 28명의 작가(개인전과 2인 전시 작가 목록), 23개의 행사가 있었다. ‘NOW’, ‘HISTORY OF ARTSPACE⋅C’, ‘ABOUT’ 등을 포함하여 총 74개의 페이지를 만들었다. ◼︎박민희

아트스페이스⋅씨 홈페이지 | http://artspacec.com